과학의 즐거움을 나누다, 제2회 인천대 사이버영재교육원 페임랩 성료

글번호
398613
작성일
2024-12-12
수정일
2024-12-12
작성자
홍보팀 (032-835-9490)
조회수
390

제2회 사이버영재교육원 페임랩(Fame Lab)&우수과제 상장 수여식 2024년 12월 7일 (토) 인천대학교 12호관 105호 제2회 사이버영재교육원 페임랩(Fame Lab)&우수과제 상장 수여식

제2회 사이버영재교육원 페임랩(Fame Lab)&우수과제 상장 수여식


인천대학교 사이버영재교육원(원장 창의인재개발학과 교수 한기순)은 지난 12월 7일 인천대학교 송도캠퍼스에서 2024학년도 사이버영재교육원 재학생을 대상으로 ‘제2회 사이버영재교육원 페임랩(FameLab) 및 우수과제 상장 수여식’을 성공적으로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페임랩 대회와 우수과제 상장 수여식 순서로 진행되었다. 제2회 페임랩 대회에서는 총 17명의 초등학생이 참가해 테셀레이션, 과학과 마술, 피보나치 수열 등 다양한 주제를 3분 동안 발표하며 창의적이고 이해하기 쉽게 과학적 내용을 전달했으며, 이를 통해 학생들은 발표를 통해 학습 내용을 공유하고 발전된 학습 경험을 쌓는 뜻깊은 시간을 가졌다.


우수과제 상장 수여식에는 1년간 사이버영재교육원에서 학습한 내용을 바탕으로 제출한 우수한 과제를 통해 학생들이 그동안의 노력과 성취를 인정받는 자리가 마련되었다. 이번 수여식을 통해 학생들은 자신감을 얻고, 학습에 대한 동기를 강화할 수 있었다. 또한 이날 수여식에서는 사이버 영재교육 프로그램 개발에 기여한 세 명의 교사에게 감사패가 전달되었으며, 멘토 역할을 훌륭히 수행한 멘토들에게는 우수 멘토상이 수여되었다. 


각 부분 우수한 성적을 받은 학생들에 대해 대상 1명, 최우수상 16명, 우수상 34명, 장려상 91명에게 상장과 시상품을 수여했다. 대상을 수상한 3학년 김00 학생은 “1년 동안 사이버영재교육원에서 다양한 과제를 수행하면서 많은 것을 배웠다. 다양한 문제를 해결하는 과정이 재미있어서 열심히 했는데 상을 타게 되어 너무 기쁘고 앞으로도 계속해서 공부하고 싶다”라고 소감을 전했다.


인천대학교 사이버영재교육원 한기순 원장은 "학생들이 과제 수행을 통해 학습한 내용을 창의적으로 발전시키고 자신의 역량을 증명해 자랑스럽다"고 전하며, "이번 경험이 미래의 과학기술 사회를 이끌어갈 인재로 성장하는 데 밑거름이 되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인천대학교 사이버영재교육원은 미래 사회를 선도할 인재 양성을 목표로 AI·SW, 수학, 과학 등 다양한 사이버 학습 과정과 평가 프로그램을 운영하며 학생들의 창의적 역량 개발을 지속적으로 지원할 예정이다.


인천대학교 과학영재교육연구소는 「인천과학문화거점센터」, 「인천대학교 사이버영재교육원」, 「생활과학교실」,「금요일에 과학터치 인천」,「영재 키움」 등 과학문화를 활성화하기 위한 다채로운 행사를 매달 개최할 예정이며, 모든 사업 및 행사는 홈페이지(http://www.inuisge.kr)와 SNS를 통해 자세히 확인할 수 있다.

첨부파일